본문 바로가기

Style/How

컬러블록드레스, 입어보실래요?

이 글은 Class to Night Out: Colorblock Dress의 번역입니다.

드레스는 많은 여대생들의 저녁약속용 옷입니다. 검은색의 미니드레스들이 괜찮기는 하지만, 그걸 낮에 입고 다닐순 없겠죠. 그렇다고 해서 다른 드레스들을 입을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컬러블록드레스를 낮과 밤으로 구분해서 입는 방법이 있습니다.

컬러블록스타일의 옷들은 이번 봄, 핫한 트렌드입니다. 하지만, 색상을 맞춰 입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 무언가 겉에 입어야 할때는 말이죠. 추가적인 색상은 2~3개로 제한하고 그 색상들 중 최소한 하나는 자연스러운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낮 - 따뜻하고 편안하게

드레스 위에 가디건등으로 편안하고 따뜻하도록 스타일링합니다. 위와같이 다운된느낌의 색상은 약간 모자란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캐주얼 옥스퍼드화와 검은색 스타킹, 따뜻한 베이지색의 스카프로 마무리합니다. Boy Meets Girl의 스타일처럼 반짝이는 반지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밤 - 더 스타일리시하게

낮에서 입었던 스타일에서 밤의 스타일로 바꿀때에는 더 스타일리시하게, 드레스 위에 추가적으로 뭔가 입지 않는데에 중점을 둡니다. 컬러블록은 인상적입니다. 특히 검은색이 들어갔을때 말이죠. 그렇기때문에 악세서리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클러치백은 드레스와 대비되는 색상으로 하면 완벽합니다. 그리고 검은색 앵클 스트랩 웨지힐과 함께한다면 더 스타일리시하게 보이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참, 추위에 떨고싶지 않다면 스타킹은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예쁜 쥬얼리를 함께하고 손톱도 블링블링하게 만들어주면 완성입니다.

덧) 국내에 컬러블록드레스가 있나 찾아봤는데... 가격대를 생각하니 두어개뿐이네요 흑ㅠ - Color Block Dress on Ludens'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