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How

매력적인 복고스타일을 위한 7가지 팁

이 글은  8 Tips for a Ravishing Retro Look의 번역입니다.

여러분들은 밝은 느낌의 80년대 패션, 시대를 초월한 50년대 패션, 심지어 매력적이고 자유분방한 20년대의 패션(플래퍼룩)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복고스타일이 어떻게 보일지는 어떤 시대를 쫓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이와 같은 빈티지함을 어필하기 위한 몇 가지 중요한 점들이 있습니다.

1. 적절한 시대 고르기


Western Fashion Timeline by ~Terrizae on deviantART

8가지 팁 중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여러분들에게 가장 잘 맞는 시대를 선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년대의 플래퍼룩을 좋아하나요? 또는 전위적인 60년대 스타일을? 아니면 현대의 히피스타일을 원할 수도 있지요. 어떤 시대를 고르더라도 그 시대에 익숙해지는게 좋습니다. 옷뿐만이 아니라 문화적인 면과 음악까지도 말이죠. 모든 것을 시대와 동일하게 해야 될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2. 자신의 패션아이콘 정하기

0123

빈티지룩을 위해 자신만의 아이콘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의 패션아이콘은 누구인가요? 만약 핀업걸에 대해 생각한다면 Bettie Page를 좋아할 것입니다. 60년대의 전위적인 패션에 대해서는 Audrey Hepburn, Marilyn Monroe, Janis Joplin 등이 있겠군요. 여러분들의 패션아이콘이 꼭 모델, 배우, 아티스트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그 시대를 대표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어머니나 할머니가 될 수도 있지요.

3. 여러곳에서 쇼핑하기

복고풍을 위해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해야 합니다. 요즘엔 일반적인 매장에서 현대적으로 만든 빈티지한 아이템들을 찾을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정말 복고풍을 제대로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보세상점, 중고품상점, 벼룩시장 등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4. 꼭 맞는 쥬얼리 찾기

012

모든 스타일은 꼭 맞는 쥬얼리가 있습니다. 20년대의 플래퍼스타일은 진주목걸이, 70년대의 히피스타일은 그들이 사랑스런 구슬로 직접 짠 팔찌, 80년대의 소녀는 수많은 뱅글들이죠. 쥬얼리에 대해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가끔 쥬얼리가 복고풍을 완성시킬수도, 또는 망칠수도 있으니까요!

5. 액세서리와 헤어스타일을 연구하기

01

여기서 특별히 이야기할 필요도 없이 액세서리도 중요합니다. 특히 모자, 선글라스와 같은 아이템이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Cloche 모자가 필요할 수도 있겠죠. 또는 Jackie O 선글라스도 여러분들을 더 돋보이게 할겁니다.
액세서리와 마찬가지로 헤어스타일 역시 복고풍과 잘 맞는지 봐야합니다. 헤어스타일도 그 시대에 대해 알아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6. 시대에 맞는 얼굴로 꾸미기

모든 시대는 메이크업으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시대를 알면 검은 아이라이너, 싸늘한 아이섀도우, 붉은 입술, 속눈썹 등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자연히 알게 됩니다. 저녁식사나 특별한 이벤트에도 매일매일처럼 평범하게 보이고 싶지 않다면, 자동적으로 찾게되겠죠?

7. 섞어봅시다!

마지막으로 어떤 복고풍패션이 자신과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무엇도 아닌, 여러분 자신이 빛날 수 있는 모습이어야 하겠죠? 이를 위해서 복고풍과 현대적인 느낌이 멋지게 만나도록 해야겠습니다.

어떤 시대를 나타내는지는 상관없이 저는 잘 합쳐진 복고스타일을 좋아합니다. 과거와 현대를 잘 섞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복고스타일로 코디할 때에도 패션은 여러분 자신을 나타낸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