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How

스웨터드레스를 입는 7가지 팁

이 글은 8 Extremely Helpful Tips on How to Wear Sweater Dresses의 번역입니다.

스웨터드레스를 입는 방법을 터득하는데에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스웨터드레스는 캐주얼한 느낌에 겨울중에 입기 좋은 옷이지만, 스타일링하는 법을 터득하는게 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몇가지 팁을 한번 보시죠.

1. 벨트

스웨터드레스는 은근히 모양새가 안납니다. 벨트로 허리에서 스웨터드레스를 잡아주세요. 이렇게 윤곽을 만드는 것은 전체적인 라인을 잡아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두꺼운 니트드레스는 넓은 벨트로 밸런스를 맞춰주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스웨터드레스와 벨트를 함께한다면 느슨한 스타일을 잡아줄 수 있을 것입니다.

2. 레이어드

솜씨 좋은 레이어드룩도 스웨터드레스를 입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코트 안에 여유있는 스웨터드레스와 두꺼운 스타킹을 레이어드하고 그리고 편한 스카프도 더합니다. 디테일하게 한가지 추가한다면, 약간 튀는 칼라가 있는 셔츠를 스웨터드레스 안에 입어보세요.

3. 스타킹과 함께

스타킹은 스웨터드레스와 함께하기에 딱입니다. 두껍고 검은 스타킹이 기본이지만, 다른 패턴과 색깔있는 스타킹을 도전해보세요. 좀 더 따뜻하게하려면 무릎까지 오는 긴 양말을 스타킹 위에 신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악세서리

얌전한 스웨터드레스를 화려한 악세사리들로 매력적으로 만드세요. 시크하고 긴 목걸이와 귀걸이 또는 블링블링한 커프스들은 스웨터드레스와 스타일링하면 항상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스웨터드레스를 어떻게 입어야할지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면, 악세서리들은 여러분의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줄 것입니다.

5. 오프 숄더

오프숄더 스웨터드레스는 저녁약속에 입기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드러난 어깨를 튀는 귀걸이와 함께 강조해보세요. 시크한 저녁룩을 위해 꼭 맞는 오프숄더드레스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클러치백과 높은 킬힐로 스타일을 완성하시면 됩니다.

6. 부츠와 함께

스웨터드레스를 더 엣지있게하려면 부츠와 함께하세요. 이번 시즌 큰 유행인 앵클부츠를 검은 가죽으로 된 두꺼운 힐을 가진 아이템으로 신는건 스타일리시한 방법입니다. 앵클부츠 이외에 무릎까지 오는 높은 부츠도 스웨터드레스와 잘 어울립니다.

7. 대비되는 옷감들

이질적인 요소와 함께 스웨터드레스를 입어보세요. 울 스웨터드레스는 광나는 가죽자켓과 함께 코디하면 좋습니다. 또는 블링블링한 금속 악세서리도 스웨터드레스와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