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Journey

9th Avenue-아울렛? 하지만 아직 부족!

요새 집에만 있을 친구 한놈과 서울에 뛰쳐나갈 건수가 없나 보다가 구로역에 아울렛이 하나 생겼다는 소식에 구경을 가보았습니다.
찾아가기는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구로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애경백화점의 바로 옆에 있었으니 말이죠. 백화점 옆에 붙어있다는 점은 찾아가기 쉽다는 장점은 있겠지만 백화점과 경쟁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네요. 제 생각에는 경쟁해야한다는 안좋은 점이 더 크게 작용할 것 같네요.

이병헌과 최지우의 스타샵이 있다고 제대로 자랑하고 있습니다.[각주:1]

나인스에비뉴
산뜻한(?) 디자인의 입구입니다. 이 입구는 애경백화점과 바로 바주보고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1층도 아니고 지하도 아닌, L층[각주:2]입니다...-_- 어쨌든 이곳으로 들어가면 바로 영캐쥬얼과 패션잡화들이 있더군요. 그리고 저의 목적(?)인 스타샵도 있었습니다.

최지우의 스타샵은 '판매준비완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만...

이병헌의 스타샵은 3월 중 오픈...OTL
전 이게 궁금했는데 아직 오픈을 안했다니 슬프더군요ㅠㅠ
L층에는 대부분 입점이 완료된 상태더군요. 27일날 오픈한 곳이라 별로 입점상태가 좋지 않을거란 저의 예상은 제대로 빗나가버렸다는...ㅠㅠ
이 곳의 층은 L층-1층-2층-3층-4층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각주:3] L층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영캐쥬얼과 구두등의 패션잡화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1층은 여성복,아동복이고 2층은 남성복,골프웨어라서 입점이 얼마나 되어있는지만 보고 위로 올라갔습니다. 3층은 웨딩홀과 웨딩부폐... 여기도 대충 지나쳤지요.

그리고 마지막 4층에는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들어가보니 엄~청 환하더군요. 하지만 아직 음식점이 얼마 없어서 좀 선택의 폭이 좁더군요.
한편에는 커피전문점도 있는것 같던데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서 모르겠군요[각주:4]

각 층에서는 경품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상자가 있었습니다[각주:5]

얼마 안되는 시간동안 둘러본 결과 전체적으로는 '판매준비완료!'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것 같더군요. 다만 아직 미흡한 부분이 조금씩 보입니다. 이병헌 스타샵이 아직 오픈되지 않은 것과 L층에서 하고 있는 이미 철지난 교복기획전(?)같은 부분이 있겠네요. 그리고 지하는 거의 텅텅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제 생각으로는 옆에 애경백화점이 있기때문에 고급화전략으로는 조금 어려울 듯 싶습니다. 아마 지속적인 세일과 경품행사를 병행하여 고객들을 다른 곳에서 뺏어 올 것 같네요. 물론 세일해서 싸게 팔면 저같은 소비자들이야 좋겠네요ㅋ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1. 사실 스타샾이 어떤지 궁금해 가봤어요;;; [본문으로]
  2. 알고보니 Lobby, 즉 '로비'의 약자네요;; [본문으로]
  3. 지하는 제외입니다. [본문으로]
  4. 커피를 싫어하다 보니 말이죠. [본문으로]
  5. 상자가 예뻐서 갖고싶더군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