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Service

외국어 단어학습의 강력한 도우미 - Quizlet

많은 분들이 외국어 공부(특히 영어ㅠㅠ)를 하고 계시죠. 어떤 외국어든 배울 때 거의 대부분 단어를 외우게 됩니다. 언어를 읽고 쓰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단어수준은 충족해야 한다는 생각에 외워야 한다는 생각은 있지만, 실상 잘 외워지지 않죠. 저도 요새 영어공부를 좀 하고 있는데, 단어를 어떻게 하면 더 잘 외울 수 있을까 하다가, Quizlet이라는 서비스를 찾아냈습니다.

Quizlet?

많은 분들에게 생소할 Quizlet은 2007년 1월부터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2005년에 만 15살이였던, Andrew Sutherland가 프랑스어 수업을 위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단지 쉽게 프랑스어 단어를 외우기 위해서였죠. 그렇게 시작한 Quizlet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교육관련 사이트입니다. 수백만명의 교사들과 학생들이 이용하는 이 서비스는 현재 2천만개 이상의 세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내용 출처: Our Mission | Quizlet

가입하고 공부할 세트 찾기

요즘 왠만한 사이트들은 다 그렇듯이 Quizlet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01234

공부할 세트 만들기

입맛에 딱 맞는 세트가 있으면 다행이겠지만,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단어세트를 만들어서 공부합니다.

01

저 같은 경우 영어단어를 외우기 때문에 왼쪽에는 영어를, 오른쪽에는 한국어를 지정하고 만듭니다. 그리고 단어를 적을 때 Tab버튼을 사용하면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줄에서 Tab을 누르면 새로운 줄도 추가되니, 마우스로 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죠.

Quizlet으로 공부하기

0123


사실은, 글 하나에서 가입부터 기본 사용법, 그리고 활용까지 한꺼번에 하려고 했는데, 활용은 다음 글로 미뤄야겠네요;; 단어공부 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입해서 사용해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덧) 창립자인 Andrew Sutherland는 저와 비슷한 나이인 것 같은데 왜 전 저런 생각을 못했을까요(…)
덧2) 근데 지금 MIT 다니고 있다는군요;; 역시 차원이 다른 사람인가봐요(…)
덧3) 글 다 쓰고 단어외우러 다시 Quizlet에 접속합니다ㅠㅠ

이 글은 Quizlet으로 언제어디서나 단어외우기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