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Food

대전 플레이버거 - 윗동네와 스케일이 다른 수제버거

개인적인 이유로 2월 1일부터 며칠 대전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있는 곳은 카이스트 근처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제일 머리좋은 geek(...)들이 모여있다는 카이스트에도 다녀왔습니다. 카이스트를 대충 둘러보고(볼게 없는 곳이긴 합니다만;;) 뭘 먹을까 했는데, 괜찮은 수제버거집이 있다고 하더군요. 한번 찾아가보았습니다.

공대와 어울리지 않는 분위기의 가게

공대에 어울리지 않는 심플깔끔한 간판이 눈을 끌더군요. 간판에서부터 풍기는 맛집의 향기(...)

맥주한잔 해야할것같은 내부입니다:) 맥주는 기린과 크로넨버그가 준비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저녁시간으로는 좀 이른 감이 있어서인지 4테이블정도 손님이 있더군요.

앉자마자 메뉴판을 주시는데, 메뉴판도 완전 제 스타일 +_+

메뉴는 버거와 음료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앤디워홀버거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왠지 다 못먹을듯한 포스가 느껴져서 무난하게 오리지날로 선택했습니다.
음료는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메인메뉴인 버거를 시키면, 탄산음료(콜라,환타,스프라이트)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버거의 거대한 크기ㄷㄷ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일단 버거가 나왔는데 말이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성은 메인인 버거에 야채와 감자튀김이 곁들어져서 나옵니다. 하지만, 제가 버거만 보고 순간적으로 든 생각은...

뭐지 이 크기는?!?!?!?!?!?! 서울에서 먹던거랑 전혀달라ㅠㅠㅠ

칼로 잘라서 먹을 수 있는 크기를 생각했던 저에게 이 크기는 너무나 컸던 것입니다ㅠㅠ 제가 이거 너무 커서 제대로 못먹는게 아니냐라고 묻자, 저를 데려간 분의 말씀은...

원래 여긴 빵따로 야채따로 패티따로 먹는거야

그런 것이였습니다ㅜㅜ 여기 버거는 저의 상식을 초월(...)한 사이즈ㅠㅠ 여기선 빵,야채,패티를 같이 먹는게 불가능했던 것입니다...

거대한 버거, 맛은?

굿보이솔직하게 말해서 꽤 맛있습니다. 저는 버거 안의 야채는 괜찮았지만, 패티는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패티가 약간 텁텁하달까요? 이전에 수제버거를 먹을때는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양상추,토마토 등)과 함께 먹어서 느끼지 못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먹어본 곳들(많지는 않지만;;)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는 말할수 없겠네요.
그래도 가성비는 여기가 최고라고 할만 합니다-_-b

대전에서는 성심당만 생각했는데 플레이버거도 먹어볼만 하네요:)


큰지도보기

플레이버거 / 햄버거

주소
대전 유성구 어은동 112-12번지
전화
042-383-7338
설명
-

덧) 다음번에는 베이컨버거에 도전을!(...)
덧2) 전 성심당에선 튀김소보루보다 부추빵을 선호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