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Service

불편한 무료문자말고 편하게 PC로 문자 주고받자! - mysms

핸드폰을 쓰다보면 "컴퓨터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없을까?"라고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물론 그런 마음을 모르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각 통신사에서 이러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유료이거나 무료로 웹에서 사용하는 경우 매우 불편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한방에 해결해줄 어플리케이션이 있더군요.

어디서든, 언제든지, 어떤장치에서도 문자를!

아래 소개할 mysms를 보았을때 "text anywhere, anytime and on any device!"라는 슬로건이 가장 눈에 띄였습니다.

슬로건에 알맞게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용 어플리케이션과 웹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mysms 인증하기

(아래 설명은 안드로이드폰 기준입니다.)

mysms를 사용하려면 스마트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mysms 앱을 다운받고 실행시 나오는 화면에서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받으면 됩니다.
제 핸드폰의 경우 자동인증이 안되서 인증번호를 기억해서 기다렸다가 수동으로 인증했습니다.

인증되면 자동으로(...) 핸드폰의 연락처와 그동안 받았던 문자들을 동기화합니다.
그리고 인증 후에는 자동으로 mysms가 메시지 기본앱으로 설정되어 받는 문자들이 카톡알림처럼 뜹니다.

PC에서 mysms 사용하기

위에서도 말했듯이 스마트폰 인증만 완료하면 윈도우에서도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설치 후 핸드폰번호와 설정하신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락처와 문자들이 동기화되어있기 때문에 PC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문자를 보낼때 연락처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덧) 아이폰용 앱은 아이튠즈 한국계정으로는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뜨는데, 미국계정으로만 설치 가능한가 봅니다ㅠㅠ
덧2) 자동으로 동기화하는게 그렇게 기분이 좋지만은 않네요. 물론 동기화가 필수인것 같기는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