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Guide

블로그에 트윗버튼이 필요한 이유

자신의 글이 트위터에 올라와서 링크가 돌고 도는 모습은 대부분 좋은 현상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트래픽도 생기면서 트위터에 블로그를 알리게 되는 좋은 기회이니 말이죠.
저는 그것을 알기에 RSS리더를 읽으면서 '좋은 글이다'싶으면 추천버튼을 누르고 꼭 트위터에 올립니다. 제가 본 유용한 글을 저의 팔로워분들도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저와 같이 다른 사람의 글을 하는 사람들은 막상 트윗버튼이 없으면 매우 불편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트윗버튼을 달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죠.

트위터계정이 없으신 분

트위터를 안 하시는 분들은 위의 이야기가 잘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트윗버튼은 북마크버튼을 한 개 더 달아놓는 것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마가린'이라는 북마크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이러한 북마크서비스들은 공개되어있긴 하지만 자신의 방에 잊지 않기 위해 붙여놓는 포스트잇과 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는 사람이 많이 다니는 길목에 붙여놓은 홍보 포스터랄까요? 글이 한번 링크와 함께 트위터에 올라가게 되면 올린 사람의 팔로워(적게는 수십명~많게는 수백명)의 유입이 있습니다.
트래픽을 생기게하는 트윗버튼, 안 달으시겠습니까?

트위터계정이 있으신 분

트위터 계정이 있으시다면, 위의 효과를 알기에 자신의 글이 트윗되면 좋겠죠?
제가 RSS리더를 읽으면서 트윗을 할땐 '글제목 제생각 글주소'와 같은 형식으로 트윗을 하는데, 이렇게 하다보니 몇몇 분들이 제가 쓴 글인 줄 착각하시더군요ㅠㅠ
그래서 생각을 한 것이 '블로그 주인의 ID가 자동으로 들어가면 좋을텐데…'였습니다. 저 역시도 귀차니즘에 젖은 한 사람이기에 따로 ID를 찾아 넣기엔 엄청난(?) 일이 아니고서는 하지 않습니다.
또한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홍보 말고도 자신의 팔로워를 늘리고 싶은 마음이 있으실 겁니다. 만약 제가 트위터에 올린 링크에 글쓴이의 ID가 들어가 있다면, 글을 읽고 감명받은(?) 분들이 글쓴이의 팔로워가 될 것입니다.
블로그홍보도 되고 덩달아 팔로워도 늘어나는 트윗버튼, 이래도 안 달으시겠습니까?

[WEB]Tweetmeme-블로그에 트윗버튼 달기

덧)위의 포스팅은 트위터에서 200회가 넘는 클릭이 있었습니다(깨진 글씨는 애교로 봐주세요ㅠ)

'Twitter > Gu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리밋에 관하여…  (2) 2009.10.17
무료로 DM문자알림받기(LGT,KTF)  (0) 2009.08.01
트위터 소개 영상  (0) 2009.07.21
트위터 사용법(Howcast)  (2) 2009.07.15
트위터 기본사용법+α  (2) 2009.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