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Guide

무료로 DM문자알림받기(LGT,KTF)

@Paro_ssi님께서 알려주신 팁입니다.

KTFLGT 가입자의 경우, 각 통신사업자가 운영하는 패밀리 사이트의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이메일 수신 시 SMS 통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SMS 내용은 메일의 제목 정도이고, 통화를 눌러서 메일 내용을 보면 데이터 통신 요금이 부과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via 무료 메일 수신 SMS 알림 서비스 (KTF/LGT 사용자)

통신사가 LGT라면 http://lgtelecom.com에, KTF라면 http://show.co.kr에 가셔서 정회원으로 가입을 하신 뒤 무료 메일 수신 SMS 알림 서비스 (KTF/LGT 사용자)에 나온 대로 설정을 합니다.(사이트 디자인이 변해도 설정 내용은 똑같은 것 같네요)

그 후 'settings'로 가서 트위터의 메일주소를 바꿉니다. LGT는 이지아이메일(ID@ez-i.co.kr)을, KTF는 ID@show.co.kr 또는 ID@magicn.com 입니다.

메일을 바꾸셨으면 'Notices'탭에서 알림 받고 싶은 내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 New Follower Emails: Follower가 생길때마다 알림을 받습니다.
  • Direct Text Emails: DM 알림을 받습니다.

※ 추가합니다
@twlmh님의 Gmail유저분을 위한 팁

아까 테스트로 DM을 받아 보았더니 한글이 깨져서 DM내용은 볼 수 없었습니다. 알림을 받는다는 정도로 만족해야 할듯합니다.

덧) SKT는 이런 방법이 있습니다. → G메일 핸드폰 메일알림 받기 by 클리앙 강좌게시판

'Twitter > Gu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리스트(list) 사용법  (2) 2009.11.05
트위터 리밋에 관하여…  (2) 2009.10.17
블로그에 트윗버튼이 필요한 이유  (2) 2009.07.30
트위터 소개 영상  (0) 2009.07.21
트위터 사용법(Howcast)  (2) 2009.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