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오즈로 블로그 포스팅하기

※ 이 글은 아르고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아마 다른 폰들은 이 방법은 불가능하고 MMS를 이용해야 할 겁니다(?) 그런데 MMS로 보내면 한글이 깨진다는 분들이 꽤 있네요;;;

오즈로 포스팅… 즉 모블로깅(…)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오즈활용의 맨 마지막 단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오즈로 포스팅을 하기위해선 풀브라우징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접속…은 아니고요;;; Posterous라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아래 설명글을 보고 계정을 만드신 뒤 블로그등록까지 하시면 첫번째 준비물이 완성입니다. 참, 계정을 만드실 때 G메일로 만드시길 권합니다.혹시 G메일로 계정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은 Manage emails and phone에 들어가셔서 G메일을 등록합니다.

이메일과 북마크렛을 이용해 티스토리에 포스팅하기 by DRCHOI BLOG
Posterous : e-mail로 블로그 포스팅 by 플톡의 Micro-Insights
Posterous - 새로운 블로그서비스 by 와이엇의 로그파일
조금은 색다르게 포스팅해보자. 이메일로 포스팅 하기! Posterous by 나를 찾는 아이 - Simple is the best, Go to basic

그리고 G메일에 들어가서 주소록에 Posterous메일주소를 저장합니다. 저는 twitter@posterous.com, flickr+twitter@posterous.com, #tistory@posterous.com, 이렇게 3가지를 G메일 주소록에 등록시켜놓았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2번째 준비물이 완성입니다.

01

  • 제목: 글의 제목이 됩니다. 태그는 글 제목 뒤에 한 칸 뛰고 '(tag: tag1, tag2)'와 같은 형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첨부파일: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추가'버튼을 누르면 여러장 첨부가 가능합니다. 웹서핑으로 다운받은 이미지도 첨부됩니다.
  • 그 아래엔 글의 내용을 써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르고는 쉽게 사진첨부가 되지만 다른 오즈폰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ㅠㅠㅠ저는 어디 놀러갔다가 집에 오는 길에 5분~10분정도 투자를 하면 간단한 글이 나오더군요 :)

덧) 제 Posterous블로그는 http://post.ludens.co.cc입니다. 그리고 제가 오즈로 작성한 글들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덧2) 오즈폰중엔 사진첨부가 가능한 아르고가 역시 진리입니다-_-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