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스타일리시 크롬 확장기능 설치 및 사용법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쓰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미 확장기능을 쓰고 계실겁니다. 여러 인기 있는 확장기능들이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들은 광고차단과 이번 글에서 소개할 Stylish입니다. 요즘 크롬을 쓰는 분들이 많아져서(저도;;)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Stylish?

Stylish는 웹사이트의 CSS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게 해주는(정확히는 덮어씌우는) 확장기능입니다. 간단하게는 자주 가는 웹사이트의 폰트나 배경화면을 마음대로 바꾸는 것부터, 레이아웃을 통째로 바꾸는 것까지 가능하게 해줍니다.

스타일리시 설치하기

준비물: 크롬이 깔린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 구글크롬이 없으신 분은 여기
- 구글이 싫으신 분들은 크로미움을 추천합니다

크롬이 설치되어 있다면,

  1. 크롬 웹스토어의 Stylish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 무료’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인창에서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끝!

스타일리시 사용하기

스타일리시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CSS를 직접 작성하는 방법공개된 CSS소스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여기서 CSS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루지 않을 거구요;; 공개된 소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tylish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개된 CSS는 userstyles.org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userstyles.org에서 제가 만든 warning.or.kr redesign을 적용해보죠.

0123

  1. 스타일리시를 적용할 사이트인 warning.or.kr에 접속합니다.
  2. 주소표시줄 오른의 Stylish 아이콘을 클릭하고 ‘Find more styles for this site’를 클릭합니다.
  3. 새 탭으로 뜨는 페이지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4. Install with Stylish 버튼을 클릭하여 스타일을 설치합니다.
  5. warning.or.kr을 다시 접속해서 바뀐 스타일을 확인합니다.

스타일리시 해제하기

설치된 스타일을 해제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적용된 스타일을 해제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주소표시줄 오른쪽의 Stylish아이콘을 클릭하고 해제할 스타일 밑의 ‘Disable’을 클릭합니다. (‘Delete’를 눌러 바로 삭제도 가능합니다)

스타일리시 옵션

주소표시줄 오른쪽의 Stylish 아이콘을 오른쪽버튼 클릭하고 ‘옵션’을 클릭하면 나옵니다.

스타일리시 옵션화면에서는 직접 CSS를 작성 및 수정하거나 설치된 스타일의 관리와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스타일이 깨진다면 ‘check for update’를 클릭해서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죠.

참 쉽죠?:) 제가 만든 다른 스타일인 소셜미디어 나눔고딕 강제적용도 테스트로 설치해보세요ㅎ

덧) 한글로 된 소개글이 당연히 있을줄 알고 구글링했는데 없길래 그냥 썼어요...
덧2) 이 모든 것은 다음 포스팅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