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Collaboration

월마트와 패션블로거의 만남: Penny Chic by Shauna Miller

주구장창 콜라보레이션 소식만 올라오는 2월입니다. 그래도 오늘(2월 19일) 판매가 시작될 이 콜라보레이션은 좀 독특합니다. 미국의 유명 대형마트인 월마트와 LA출신의 패션블로거인 Shauna Miller와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콜라보레이션이기 때문이죠.


< Penny Chic와 Shauna Miller에 대한 소개 >

월마트는 왜 패션 디자이너가 아닌, 패션 블로거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했을까요? 바로 그것은 Penny Chic라는 Shauna Miller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컨셉에서 드러납니다. Penny Chic는 한글로 번역하면 ‘저렴한 멋’정도가 되겠죠. 그녀는 저렴하지만 예쁜 스타일을 추구하고, 블로그에 어떤 옷이 괜찮은지 추천해 줍니다.

그러면 이제 월마트를 볼까요? 월마트의 현재 슬로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WalmartSave money. Live better (돈은 아끼고 삶은 더 윤택하게)

월마트 측에서는 자기네의 ‘절약’이라는 컨셉과 잘 맞는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온 콜라보레이션이 여기서 소개할 Penny Chic by Shauna Miller the Little Black Dress Collection입니다.(엄청 길군요-_-;;)

01234

콜렉션 이름에서 드러나듯,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검은색 미니 드레스가 5개만 심플하게 나왔습니다. 월마트의 ‘절약’과 Penny Chic의 ‘저렴한’ 이라는 컨셉에 잘 맞게 가격은 20달러로 고정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세탁기에 돌려도 되고, 구김도 안 생긴다고 써져 있더군요.

하나 재미난 것은 사이즈입니다. 사이즈가 XS부터 XL까지 준비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플러스 사이즈도 1X부터 4X까지 준비한다고 하네요. 플러스 사이즈는 3월부터 판매된다고 합니다.

덧) 솔직히 소개영상까지 올릴 생각은 아니였으나 미인인 관계로…음?
덧2) 그리고 영상에서 보면 포토그래퍼가 어머니시라고… 멋지네요:)
덧3) 영어권의 패션 블로거들의 영향력이 대단한걸 감안하더라도 월마트가 이렇게 까지 할 줄은… 놀랍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