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How

티셔츠를 잘 입는 5가지 방법

이 글은 5 Ways to Wear Your Favorite T-Shirt in a Stylish Way의 번역입니다.

어떤 사람이 약간 물빠진 티셔츠를 입는걸 싫어할까요?
재미난 캐치프레이즈나 사진이 들어간 티셔츠는 여러분들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이죠.

콘서트 기념품, 여학생 클럽의 유니폼, 그리고 재미난 Urban Outfitters의 티셔츠들 중 저는 최근 몇년간 50여개의 티셔츠를 비축해왔습니다. 티셔츠들은 편하기도 하지만 매우 귀찮은 날에 빛을 발합니다.
하지만 스타일리쉬하게 입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물론 편안함과 스타일리쉬함 두가지를 다 잡는것도 가능합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티셔츠를 독특하고 귀엽게 만드는 여러 방법들을 아래에서 읽어보세요.

귀여운 자켓을 함께하기

티셔츠로 멋을 부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중에 하나는 귀여운 자켓이나 가디건을 함께 입는 겁니다. 좀 더 디테일을 살린다면, 반지를 추가하거나 헤어스타일을 지루한 포니테일이 아닌 두가닥땋기(fishtail braiding)로 바꿔보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여기에 글래디에디터 샌들을 추가한다면 스타일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런 추가적인 부분들이 몇초 걸리지 않는다는 거죠.

스커트와 함께하기

티셔츠를 귀엽게 입는 또다른 쉬운 방법은 스커트와 함께 입는 것입니다. 저는 특히 핑크색 서클스커트를 좋아하는데, 꽤 허리를 높여주기 때문이죠. 여기에 웨지힐을 신으면 좋습니다. 여기서 스틸레토(킬힐)는 캐주얼한 그래픽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페도라반지로 마무리 하세요.

중성적인 매력 갖추기

가장 좋아하는 티셔츠의 편안한 모습과 느낌은 청바지와 몇가지 남성용 액세서리를 갖추면 더 보기 좋아질 겁니다. 비니, 클래식한 가죽벨트, 캐주얼한 신발, 그리고 남성용 시계 등으로 테스트해 보세요. 캐주얼하고 편하지만 대충 입은 느낌은 아닐겁니다. 마지막으로 편리한 메신저 가방으로 마무리하세요.

베스트와 함께하기

데님으로 된 베스트는 기본적인 청바지와 티셔츠 코디와는 다르게 로큰롤 느낌을 줄 수 있는 재미있고 기발한 방법입니다. 이 스타일은 콘서트 티셔츠와 함께하면 더더욱 시크해집니다. 여기에 대담한 신발과 눈에 띄는 귀걸이, 강해보이는 팔찌로 마무리해보세요.

맥시스커트와 함께하기

맥시스커트를 잘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티셔츠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티셔츠가 요란하지 않아도 스커트가 시작하는 위치의 매듭이 꽤 시크한 모습을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손목에 스카프세련된 반지, 발레플랫과 함께 마무리하세요.

덧) 근데 이정도는 다들 알고있는 방법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