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Collaboration

H&M의 성공적인 7가지 콜라보레이션들

이 글은 7 Successful Guest Designer Collaborations For H&M 의 번역입니다.

H&M의 디자이너 콜레보레이션은 항상 모두가 갖고싶어합니다.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고액의 가격표를 떼고, 고객들과 디자이너들이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이탈리아의 브랜드인 MarniH&M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Conseulo Castiglioni는 신발, 쥬얼리, 가방, 스카프 등의 봄상품을 같이 작업한다고 합니다. Marni와 H&M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면서 이전에 나왔던 콜라보레이션을 살펴보겠습니다.

Marni for H&M

이 글의 주제이기도 한 Marni의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의 트레이드마크인 인상적인 옷감, 프린팅, 강한 색감, 그리고 스포티하고 실용적인 것을 포함할 것입니다. 여성쪽은 주름스커트, 드레스, 반바지, 자카드니트 등이 두드러지고, 남성쪽은 편안한 고전적인 남성다움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Marni 콜렉션은 2012년 3월 8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공개됩니다.

Karl Lagerfeld for H&M

Karl Lagerfeld와의 콜라보레이션은 2004년 시작되었습니다. 맨처음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했던 사례로 모든 제품이 몇시간도 안되어 완판되었습니다. 물론 아무 문제가 없었던것은 아닙니다. Lagerfeld는 H&M의 지점들이 슬림하고 날씬한 자신의 디자인을 큰 사이즈로 만드는데 불평했습니다.

Versace for H&M

최근에 있었던 이 콜라보레이션은 진한 색감, 밝고 식물을 본딴 프린트, 가죽 컷워크 등 Versace의 뚜렷한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력적인 경박함을 명확하게 실체화했습니다. 이 콜렉션이 발표됬을때부터 H&M에 대박이 날것이라는건 의심할 여지가 없었습니다.

Stella McCartney for H&M

Stella McCartney와 H&M의 콜라보레이션이 발표됬을때, 엄청난 기대를 한몸에 받았습니다. 이 콜렉션이 판매되었을때 사람들의 광적인 장면이 연출될 정도였습니다. 자켓, 공단 드레스, 지퍼가있는 스키니진 등 겸손하고 여성적이며 쉽게 입을 수 있는 옷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콜렉션은 ‘지루한’것 같다는 비평이 있었습니다.

Lanvin for H&M

2010년, 프랑스의 Lanvin에서는 스웨덴의 수많은 H&M지점에서 판매할 겨울을 위한 콜렉션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콜렉션은 바로 히트했고, 지금까지도 기대되는 콜라보레이션 중 하나입니다. 턱시도 자켓, 티어드 발레리나 드레스, 리본장식의 신발 등이 주목할만 합니다. 가격대는 $9.95의 립스틱부터 $300가 넘는 드레스까지 있습니다.

Comme des Garcons for H&M

컬트한 일본의 브랜드인 Comme des Garcons도 2008년에 H&M과 남성,여성 라인 콜렉션을 함께했습니다. 이 콜렉션은 Comme des Garcons의 스타일과 아방가르드함이 두드러집니다. 브랜드의 전통을 지키기위해 전세계에 판매하기 전에 일본에만 먼저 런칭하기도 했습니다.

Jimmy Choo for H&M

Jimmy Choo의 신발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갖고싶은 것들 중 하나입니다. 여성들은 이 브랜드만 들어도 군침이 돌겁니다. 이런 브랜드가 H&M과 콜라보레이션을 한다고 발표했을 때 어땠을까요? 이 콜렉션은 신발뿐 아니라 가방, 악세서리, 여성복까지 포함했습니다.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은 H&M의 강점입니다. 평범한 구매자들에게 좀더 높은 수준의 패션을 경험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부담되지 않도록 합니다.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 글은 Pricy but Perfact로 발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