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Client

기능과 인터페이스의 타협점, Twitterrific Premium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가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가 트위터를 이용하고, 매력에빠졌죠. 그런 인기만큼 트위터를 좀 더 재미있게, 쉽게,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노력인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는 바로 어플리케이션 개발인데요. 현재 트위터를 위한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은 수십개, 아마 백여개가 넘을 수도 있겠네요. 그만큼 많은 유저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인기만큼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트위터 어플리케이션도 무척 많은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은 3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전 이 어플리케이션을 주로 사용하게 되더군요. 바로 Twitterrific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witteriffic은 아마 아이폰용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은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도 많은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사용할만큼 Twiftterrific은 사용하기 편하고 기능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두가지 버젼이 있습니다. 무료버젼이 있고 유로버젼이 있죠. 차이점은 광고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Premium 버젼이 $9.99라서 접하기 어려웠는데 얼마 전 업데이트에서 가격을 $3.99로 낮춰서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Twitterrific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Twitterrific은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사진과 적당한 사이즈의 글이고 다른 하나는 무척 큰 사이즈, 마지막은 글씨만 있는 글입니다. 보는 방법을 바꾸는 방법은 위쪽 'Aa'를 눌러 바꾸면 됩니다. 밑으로는 왼쪽부터 새로고침, 새로운 글쓰기, 옵션, 그리고 댓글이나 DM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버튼이 누르면 새로운 탭이 생기면서 차례대로 댓글, DM, Favorite, 제 글, 그리고 Mark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윈도우에서 모든걸 보여주기 위해서 이렇게 탭을 넣었던데...확실히 편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Sources로 나가게 되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Public Timeline을 볼 수 있고 검색기능, 그리고 밑에 트렌드도 볼 수 있습니다. Refresh를 하면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현재 트위터의 트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ttings로 들어가면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테마, Notification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고침 방법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사용하던 테마와 다른 두가지 테마입니다. 한가지는 검정색이고 다른 하나는 가장 기존적인 배경인데..개인적으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테마가 가장 낫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Advanced에서는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Shortcut은 가장 중요합니다. 더블탭이나 트리플 탭으로 액션을 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글 갯수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딜리셔스, Instapaper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죠. 또한 사진 서비스도 여러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을 쓸 때의 모습입니다. 위에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주소를 줄여주는 버튼, 가운데는 사진 추가, 마지막은 위치를 올려주는 버튼입니다. 글을 작성할 때고 필요한건 빠짐없이 다 들어있죠. 특히 마음에 드는건 글을 쓰다가 다시한번 다른 분의 글을 보고싶으면 눈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 창이 밑으로 내려가면서 다른 분들의 글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분께 댓글이나 DM을 보내는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우선 다른 분의 글을 누르고 새 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새 글 버튼을 누르면 댓글모드가 나오는데 바로 옆에 DM모드도 있어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옵션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만 보여드리죠. 바로 Thread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read 기능은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에서 무조건 있어야 하는 기능 중 1위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이 없는 어플리케이션은 불편해서 못쓰겠더군요. 이 기능이 해주는건 어느 분이 다른 분의 댓글을 달았을 때 원문까지 꽉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댓글만 보기보다 원문도 읽으면 훨씬 편하고 저도 같이 소통할 수 있죠. 그만큼 이 Thread기능은 꼭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Twitteriffic은 멀티터치로 두번이나 세번 탭하면 이렇게 Thread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위에서 설명) 정말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또다른 기능으로 Favorite가 있는데요. 만약 글을 보다 마음에 들고 나중에 보고싶은 글이 있으면 Favorite로 지정해 나중에 또 볼 수 있습니다. Favorite로 지정하는 방법은 옵션을 누르거나 멀티터치 설정을 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는 방법은 다른 분의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됩니다. 이곳에도 탭이 있어 간략 정보, 글들, Favoeite나 제가 이 분에 대해 노트를 적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Twitterrific의 모습들을 살펴봤습니다. 보시면서 느끼셨겠지만 Twitterrific은 정말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뛰어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나 기능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럼에도 아쉬운 점은 아직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글을 쓸 때 가로모드가 지원이 안됩니다. 세로모드에선 오타가 자주 나는데...불편합니다. 그리고 사진이 올라왔을때 무작정 사이트를 띄웁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은 사진만 깔끔하게 띄우는데... 좀 지저분한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아쉬워요. 그리고 치명적인 버그로 검색을 할때 한글에서 언어가 변경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게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얼른 고쳐줬으면 좋겠어요..ㅠㅠ...

Twitterrific은 유로버젼과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차이는 광고밖에 없으나 깔끔한걸 좋아하신다면 유로버젼을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름 : Twitterrific
종류 : Utility/SNS
제작사 : The Iconfactory
별점 : ★★★★
가격 : $3.99,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