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Mashup

Mobypicture - 플리커와 연동되는 사진트윗

Mobypicture사진을 트윗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http://mobypicture.com 에 접속한 뒤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상단의 'login' 을 눌러 트위터ID로 로그인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upload'메뉴에서 올릴 수 있습니다.

Title: 트윗에서 보여질 내용입니다. Mobypicture는 주소가 길기 때문에 글이 잘려나올 위험이 있습니다.
Description: 사진에 대한 설명으로 트윗에 나오진 않습니다. 안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Media: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은 아직 저도 테스트해보지 않았습니다.
Location: 지역을 쓰시면 됩니다. 안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Tags: 사진에 대한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안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사진을 올리는 다른 방법으로 이메일로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핸드폰에서 MMS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사진을 트윗 할 수 있습니다. Mobypicture는 한글이 깨지지 않습니다.
이메일주소 확인은 상단의 'account'메뉴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페이지에서는 바로 @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tags' 오른쪽에 있는 'add'를 이용하여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Mobypicture의 특징

  1. 다른 서비스와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상단의 'services'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트위터 이외에도 flickr, facebook, WordPress, YouTube, Blogger, Vimeo, Tumblr 등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전 현재 플리커를 연동시켜 쓰고 있습니다.
  2. 또한 모바일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http://i.mobypicture.com입니다. 오즈유저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