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Guide

트위터? 그게 뭔데?

트위터, 뭐길래 사람들이 그렇게 난리일까요? 아니, 뭐가 그렇게 대단하길래 이런 전문블로그까지 만들어 진걸까요? 이 포스팅에서 제가 최대한 힘 닿는데까지 설명해보겠습니다.

트위터이야기를 하기전에, 먼저 우리의 일상부터 살펴보죠.

우리는 살면서 전화나 메신져등에서 친구나 지인에게 '야 뭐해?'나 '지금 뭐하시나요?'와 같이 대화를 시작하는 일이 많죠.

그에 대한 대답이 '나 지금 야식먹는중'과 같이 평범한(?) 일이라도, 우리는 흥미를 가지고 '뭐 먹는데?'라고 물어봅니다.

그런데 이러한 일상들은 누군가가 궁금해하기 전에는 숨겨져 있는 것들이죠. 그런데, 이렇게 묻히는 일상중에 다른사람들한테 자랑하고 싶은 일과 같이 알리고 싶은 일들이 생깁니다.

ludens_
회를 먹습니다+_+ - http://www.mobypicture.com/?2nl32x


그럴때(위와 같은 상황) 대부분 사진을 찍은 뒤 나중에 싸이월드나 블로그에 올리게 되죠.
하지만 대부분 실시간으로 올리는 것이 꽤 힘듭니다. 특히 블로그는 노트북이라도 가지고있지 않다면 힘들죠. 이 때 트위터를 사용한다면 빠르게 한줄로 많은 분들의 염장을 지르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트위터의 특징이 나옵니다. 바로 실시간으로 자신의 일상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위의 이야기대로라면 트위터는 140자의 제한을 둔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 트위터라는 곳이 자신만의 공간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다른 사람의 일상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사람만 골라서 말이죠:)

로그인 후 나오는 트위터 메인화면입니다

이렇게 다른 분들이 올린 글들을 볼 수 있기때문에, 트위터에서 '뭐하고 있는지'와 같은 일상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질문, 좋은 글이나 자료의 공유등도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죠.
특히 한줄 '스윽'쓰고 지나가면 끝!이기 때문에 이메일이나 블로그 댓글보다 커뮤니케이션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 덕에 질문과 답변이 엄청난 속도로 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좋은 글이나 자료의 공유도 엄청난 속도로 퍼져나갑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기업들이 트위터에 관심을 가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곳이 바로 'Twitter'입니다:)


덧)아래는 트위터유저분들의 '트위터는 ~다'라는 글을 모아본 것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덧2)가입 후 중독되도 전 책임 못집니다;;;

'Twitter > Gu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사용법(Howcast)  (2) 2009.07.15
트위터 기본사용법+α  (2) 2009.06.23
트위터에서 다른유저들과 대화하기  (6) 2009.06.19
트위터 기본설정하기  (6) 2009.06.05
트위터 가입하기  (4) 2009.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