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2009년 화제의 동영상들

2009년엔 어떤 동영상들이 화제가 되었을까요? YouTube,Vimeo,Dailymotion 등에서 2009년에 화제가 되었던 영상들을 따로 모아놓았더군요+_+ 그걸 토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투브는 5위까지만 선정했습니다.(Most Watched YouTube videos (Global))

  1. Susan Boyle - Britain's Got Talent
  2. David After Dentist
  3. JK Wedding Entrance Dance
  4. New Moon Movie Trailer
  5. Evian Roller Babies

1위에는 수잔보일의 'Britain's Got Talent'영상이죠. 얼마전 앨범도 나왔던데... 개인적으론 폴포츠 영상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2위는 'David After Dentist'라고 치과에 갔다가 마취가 덜 풀린 아이가 말하는걸 찍은 영상입니다. 이것만 보면 별로 안웃긴데... 각종 리믹스버전들을 들어보시면...ㅎㅎㅎ
3위는 결혼식...입니다만 일반적인 결혼식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4위는 뉴문 트레일러...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5위는 Evian의 광고로 아기들이 완전 귀엽습니다+_+ 끝날때 'Live young'이라는 말도 나름 강력하군요(...)

재밌는 영상이 많은 유투브와 달리 Vimeo는 좀 더 환상적이고 멋진 영상들이 올해의 영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Vimeo's 25 favorite videos of 2009)

  • Nocturne: 영상의 제작자가 따로 조명 없이 찍었다고 합니다. 사실이라면 정말 대단한 영상이죠. 3분정도 되는 짧은 영상으로 캐논 1DMKⅣ로 촬영했다네요.
  • Kuroshio Sea-2nd largest aquarium tank in the world: 일본의 쿠로시오 아쿠아리움의 모습입니다. CG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ㅎ 촬영은 캐논 5DMKⅡ(28-135mm)로 했다네요.
  • Cinnamon Chasers-Luv Deluxe: 'Cinnamon Chasers'라는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로 1인칭시점에, 구성도 마음에 드네요ㅎ 역시 캐논 5DMKⅡ(14mm,2.8 & 24mm,f1.4)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 Last Day Dream: 베이징 42초영화제에 출품하기위한 영상으로 한 남자의 임종에 주마등처럼 스쳐가는 일생을 표현한 영상입니다.
  • Bathtub Ⅳ: 미니어쳐같이 보이는 tilt shift방법을 이용한 영상입니다. 우왕ㅋ굳ㅋ이죠. 제작자의 다른 영상은 여기에 있습니다.
  • COMBO a collaborative animation by Blu and David Ellis: 건물에 페인트로 그림을 그리는데...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 BIRDY NAM NAM-THE PARACHUTE ENDING: 외계인(?)이 나오는 한편의 흥미로운 애니메이션입니다+_+
  • Slagsmalsklubben-Sponsored by destiny: 유명한 동화인 '빨간모자'를 과학적이고 사실적으로 리메이크(?)한 애니메이션입니다. 구성이 정말 멋집니다...ㄷㄷ
  • The Seed: 하나의 작은 씨가 어떻게 돌고도는지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만드는지 참 신기할 따름이네요ㅎㅎ
  • A Thousand Words: 4분정도의 흑백영상으로 스토리가 참 좋네요...ㅎㅎ

데일리모션은 프랑스쪽 서비스로 유럽에서 나름 강세를 보이는 서비스죠. 컨셉에 있어서는 Vimeo보단 유투브에 닮은 서비스입니다. (Best of Dailymotion 2009)
여기선... 제일 중요한(?) 1위만 보면 됩니다(...)

  1. Make The Girl Dance "Baby Baby Baby"

차마... Embed로 넣기엔 민망해서 말이죠(...) 뒤에 누구 있는지 확인하고 여시길 바랍니다(...)
위 영상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Make The Girl Dance'라는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죠. 다소(?) 파격적인 컨셉으로 데일리모션에서 2009년 가장 많이 본 영상으로 올랐습니다;;;

아쉽게도 2009년은 벌써 끝났고... 2010년이 찾아왔군요ㅠ 2010년엔 또 어떤 영상들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줄지 기대되는 1인입니다:)

방문자&구독자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_+

덧) 절대 데일리모션을 귀찮아한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