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Tip

기업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②

기업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①에서 이어집니다.

트위터는 다른 서비스들과 다르게 클라이언트들이 무척 많습니다. 그런 이유때문에 기업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링크를 트위터에 올렸다면 순수하게 트위터로 유입된 숫자를 알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면 URL을 줄여주는 서비스들에게는 대부분 통계기능이 있지요:) 그 중에서도 자세한 통계를 제공하는 ow.ly와 bit.ly(j.mp)에 대해 알아두면 좋으실 겁니다ㅎ

링크통계

Hootsuite(ow.ly)

또 등장했습니다;;; 그만큼 기능이 좋은 클라이언트죠

일단 ow.ly형식으로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위의 입력창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링크를 적고 'Shrink It'을 눌러 ow.ly로 줄이고 올립니다.

그리고나서 왼쪽 아래에 있는 'Stats'를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화려한 그래프와 함께 결과가 펼쳐집니다:)

bit.ly(j.mp)

많이들 쓰시는 서비스죠. bit.ly의 통계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각 주소에 대해 하나씩 확인하는 방법(비추천)

bit.ly(j.mp)형식의 주소 끝에 +를 넣습니다. 원래 주소가 'bit.ly/abcde'라면 'bit.ly/abcde+'로 주소창에 치시면 통계가 나옵니다.

bit.ly에 가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bit.ly의 메인화면에서 위와 같은 대략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Info'를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통계화면은 가입과는 상관없이 똑같이 나옵니다;;

Cotweet

코트윗은 bit.ly의API를 이용클라이언트 내에서 어느 정도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 기업용 트위터를 위한 최고의 툴, 코트윗(Cotwe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트윗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제가 미리 화살표 표시해 놓은것처럼 bit.ly형식의 링크 뒤에 작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누르면 오른쪽에 간단한 통계가 뜨고 'View full stats on Bit.ly'를 누르면 bit.ly에서 제공하는 통계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업 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③'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