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ogram

Keyzet 편하지만 별로다

Keyzet, 이 프로그램은 한 댓글의 소개로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궁굼한 저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더군요.
흠… 편할 것이라고 생각한 저는 일단 깔아보았습니다.

01
기능을 하나씩 살펴봅시다.
위에 설명에 보면 F를 누르면 검색창이 뜬다고 되어 있습니다. F누르고 있으면 진짜 뜹니다.
01

검색에 여러 검색공급자가 있는건 좋네요. 그래도 추가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런데 검색결과가 IE로 나오는군요... 실망입니다ㅠㅠㅠ

그리고 어느 부분을 블록지정하고 Q를 누르면 그 부분으로 검색을 합니다.
이 기능은 워드프로세서, 웹브라우저 등에서 쓸수 있는데요... 이것도 IE로 뜨네요ㅠㅠ

블록지정 후 X를 누르면 사전기능이 됩니다.
근데 이건 그냥 검색어 공급자를 사전으로만 바꿔주면 되는거겠죠...?
이것도 공급자를 정할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네요. 거기다 또 IE...ㅠㅠㅠ

01
불편한 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0~9까지는 등록을 할 수 있는데 A~Z까지는 아직 사용자지정이 안된다네요.
거기다 이것들도 IE로 켜집니다ㅠㅠㅠ
브라우저 선택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기본브라우저로 켜지게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아직 안 지우고 있는 이유는 우리가 핸드폰에 등록번호 지정하듯이 편하게 숫자만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다는 점이죠.
위에서 보면 1번에 Google Chrome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1번을 누르고 있으면 정말로 크롬이 뜹니다.

그리고 좀 맘에 안 드는 건 블로그를 프로그램에 대한 소통의 장으로 쓰지 않고 그저 홍보를 위한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도구로만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왜 하필 다운로드 링크는 네이년인지… 그냥 티스토리에 업로드해도 될 텐데 말입니다.

이것저것 맘에 안드는 것이 많지만 일단은 0~9까지 지정했으니 써야겠네요.
그리고 제발 좀 IE로만 뜨는건 좀 자제해주셨으면...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