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Food

대전 동해원 짬뽕

저번 주 대전에 유배 다녀왔을 때, 올라오기 직전에 전국 5대짬뽕으로 유명한 동해원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충남대 근처더군요. 가기 전에 ‘이 동네 이쁜 카페가 많구나’ 감탄하다가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에 들어갔습니다.

평일은 오후 3시까지ㄷㄷ 늦게오면 먹지도 못하는 짬뽕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 들어가면 음식점이라기보단 가정집의 느낌이구요.

메뉴판은 심플한데, 그나마도 있는 “짜장면”같은 메뉴는 주문이 안되니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결국 짬뽕이랑 짬뽕밥입니다.
짬뽕밥을 주문할까 하다가.. 그래도 처음 왔으니 짬뽕만 먹자고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받고 음식이 나오기까지 오래걸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간체크를 해봤는데, 25분 걸렸습니다. 다른 글을 보니 30분 정도는 기본인 것 같네요.

그렇게 나온 짬뽕입니다만.. 일단 돼지고기가 들어간 건 맞습니다. 그리고 해물은 오징어 약간.


같이 나온 기본찬

애초에 같이 갔던 분이 저에게 말하길

동해원이라고 전국 5대 짬뽕집이 있는데, 한번 기념으로 가보자. 사실 가격이랑 기다리는 시간 생각하면 좀 비싼 것 같긴 하지만 대전왔으니 함 먹어봐봐.

라고 해서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전국 N대’라던지 ‘000 방송 출연 맛집’같은 문구를 믿지 않기 때문에;;

그랬는데, 맛은 글쎄요;; 면은 그냥 먹을 만 했던 것 같았는데, 국물이 뭔가 시원하지 않은 또는 깔끔하지 않은 느낌을 받았네요. 국물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해물이 많이 들어간 국물맛에 익숙해진 탓인지 결국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전 짬뽕밥 안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큰지도보기

동해원 / 중화요리

주소
대전 유성구 궁동 414-5번지
전화
042-823-3495
설명
대학로에 위치한 전통식 얼큰한 짬뽕이 유명한 중식당 동해원입니다. ...

덧) 제가 개인적으로 중국음식점으로 좋아하는 곳은 신승반점입니다.
덧2) 그리고 전 짬뽕보다는 짜장면을 선호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