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pera

오페라12, 나만의 테마 초간단하게 만들기

저번 글(오페라 12 베타버전 공개)에서도 언급했던대로, 오페라12부터 테마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전부터 스킨기능이 있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이쁜 스킨이 없어서 많이 사용하진 않았죠. 그런데 이번에 테마가 지원되면서 오페라를 보다 예쁘게 만들 수 있게되었습니다.

오페라 테마제작은 사실 이 문서(Opera's lightweight themes)를 참고하면 된다고 오페라측에서는 소개했지만, 영어의 압박이 심하게 오는 문서라서 저도 문서보면서 만들다 포기했습니다;;

그런데 오페라 확장기능으로 Opera Theme Creator가 올라왔습니다. 이 확장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테마제작이 가능합니다.


오페라 테마 초간단 제작법


오페라 확장기능인 Opera Theme Creator를 추가합니다.

추가가 완료되면 검색창 오른쪽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웹에서 테마로 삼고싶은 이미지(고해상도이미지를 추천합니다)를 찾은 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 후 이미지에 마우스커서만 올리면 알아서 잡아줍니다(...)

그 후 Try out your theme를 눌러주시고

'잠재적 보안 위험창'에서 를 누르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오페라의 테마는 구조가 나름 간단하기 때문에 이런 확장기능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전 아직 오페라 테마에 올라온 것들을 사용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들이 많아서인지 아직 제가 직접 만들어야겠다는 느낌은 안드네요;;

덧)오페라 테마기능이 크롬의 그것과 너무나 비슷하다는 느낌은 저뿐만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