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Client

SharedMinds Desktop - 아웃룩을 닮은 트위터 클라이언트

Posted using Mobypicture.com

이번에 소개하는 SharedMinds Desktop은 MS의 아웃룩을 꼭 닮은 형태를 가진 윈도우용 트위터클라이언트입니다. 아직 Preview버전이라 기능들이 좀 부족하긴 합니다만 지금상태로도 나름 괜찮은 클라이언트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사진은 설치하면 바로 나오는 화면이라 테마가 Black입니다만... 테마를 Blue로 바꾸고 아웃룩과 비교한 사진을 한번 보시죠.

Posted using Mobypicture.com

설치와 사용

'SharedMinds Desktop (Preview)'에 가셔서 파일을 받아 설치하신 뒤에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012

처음 실행하시면 제가 맨 위에서 보여드렸다시피 Black테마이실 겁니다. 싫으시다면 View메뉴에서 Visual Style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사용은 대부분 마우스로 이루어집니다.

아쉽게도 키보드를 이용해서 트윗을 이동한다던가 단축키로 Reply를 한다던가 하는 기능은 없더군요ㅠㅠ

SharedMinds Desktop의 특징들

SharedMinds는 기본보기 말고도 여러 다른 보기옵션을 제공합니다.왼쪽 아래 Current View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012

그리고 또 특이한것이 Twitter Search기능입니다. 위에 메뉴에서 누르면 아래와 같은 툴바가 뜹니다.

물론 다른 클라이언트에서도 위와 같은 조건을 줄 수는 있지만 이렇게 간편하게 해놓은 툴은 처음봤습니다+_+
현재는 아쉽게도 검색결과 저장기능은 안된다고 하더군요ㅠ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직 Preview버전이다보니 안되는 기능들이 꽤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List기능과 Trending기능, 트위터갱신주기 변경도 안됩니다ㅠ 그리고 단축키라도 있으면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정도 수준에서 Preview버전이라고 하면 정식버전은 어떨런지 꽤 기대되는 클라이언트이기도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