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Client

HootSuite - 화려한 기능을 가진 클라이언트

HootSuite는 웹기반의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외국의 여러 유명계정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따로 가입을 해야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기능을 보면 그걸 감수하고서라도 가입할만하죠.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1. 사진올리기: HootSuite 자체서비스에 올라가네요. http://ow.ly/i/1pQ
  2. 문서올리기: 역시 사진처럼 자체서비스에 올라갈 것 같네요.(제가 이미지에 '파일'이라고 잘못적었어요ㅠ)
  3. 링크줄이기: 옆에 칸에 링크를 적고 누르면 됩니다. 역시 ow.ly를 이용합니다.
  4. 예약트윗: 설정에서 꼭 시간대를 변경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5. 칼럼추가: 칼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타임라인,@,DM 등은 물론이고 검색이나 그룹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6. 칼럼갯수 수정: 한번에 보이는 칼럼의 갯수를 수정합니다. 4개가 최대죠.
  7. 트위터검색: 검색창이 따로 뜨고 칼럼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8. 검색칼럼 퍼가기: 말 그대로 퍼오기기능입니다.
  9. 댓글역추적: 누르면 글 아래 바로 뜹니다.
  10. 통계화면: HootSuite에서 보낸 링크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24시간,7일간,30일간 등으로 조절해서 볼 수도 있고 접속한 나라와 리퍼러도 나옵니다.
  11. 설정: 여기서 Time Zone을 바꾸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트위터 계정관리: 트위터계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OAuth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 RSS등록: 여기에 RSS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글을 배달시켜줍니다.

개인적으로는 통계기능이 참 맘에 드는 클라이언트입니다. 물론 다른 기능도 괜찮고요. 링크를 올렸을때 트위터에서 얼마나 유입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잠깐 사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