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Client

PeraPeraPrv - 윈도우에서도 빠른 클라이언트

윈도우에서 트위터 쓰시는 분들, 왜 우리는 맥의 Tweetie같은 클라이언트가 없는가 하는 의문을 가지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드디어 윈도우에서도 가볍고 빠른 클라이언트를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PeraPeraPrv(이하 P3)라는 이 클라이언트는 윈도우,맥[각주:1],리눅스를 지원합니다

P3 다운로드 / 한글언어파일

윈도우를 쓰시는 분들은 'EXE version'으로 받으신 뒤 적절한 곳에 압축을 풀고 한글언어파일은 '압축을 풀은 폴더→P3_Resources→Languages→ko'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일본인이 만든 클라이언트라서 그런지 처음 실행하면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거나 이상하게 나옵니다.

01

아마 설정창이 뜰텐데요(안뜨면 Ctrl+S 눌러주세요) 일단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5번째탭으로 넘어오셔서 원하시는 글꼴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P3의 특징들

P3의 재밌는 기능 중 하나가댓글 역추적기능입니다. 하지만불러온 글들에 대해서만 추적이 가능하죠. 아쉽게도 이 기능은 완전하지 못한건지, 가끔 사용하면 갑자기 꺼질 때가 있습니다.

01

그리고필터링기능도 뛰어납니다. 간단하게 몇몇 유저를 골라서 열심히 보거나 혹은 아예 안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도 외워두면 괜찮습니다. 특히댓글을 역추적하는 'R'키와 트윗에 포함된 URL을 여는 'B'키 등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받아서 써보시면 다른 클라이언트를… 아니 다른 일을 못하실 것 같아 소개하는 것 자체가 죄송한 클라이언트네요ㅠㅠ(음?)

덧)한글화는 제가 했습니다.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주세요.

  1. 맥에서는 이상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