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Client

dabr - 오즈로 트윗하려면 필수!

dabr은 모바일용으로 개발된 웹기반의 클라이언트입니다.
핸드폰 이외에도 저사양 컴퓨터에서 쓰면 좋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http://dabr.co.uk 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즈에서 유용한 사이트이므로 오즈의 화면사이즈(WVGA,480x800)로 설명하겠습니다. 

처음 접속 시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법은 직접로그인OAuth를 통한 로그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OAuth는 느리므로 핸드폰이라면 직접로그인을 추천합니다. OAuth는 'Sign in with Twitter/OAuth'를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그냥 이 상태로 쓸 수도 있지만 'settings'로 들어가셔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편합니다:) 

Colour scheme: dabr의 색깔을 바꿀 수 있습니다. Orange, Blue, Green, Purple가 있습니다. Blue를 추천합니다.
Mode: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바뀝니다. Touch Phone을 추천합니다.
External links go: 링크를 선택했을 때 어떻게 이동할지를 결정합니다. 'direct'는 링크된 주소 그대로, 'via GWT'은 모바일버전으로 바꾸어줍니다.

아래 화면은 'Mode'를 'Touch Phone'으로, 'Color scheme'은 'Touch Blue'로 바꾼 모습입니다. 이 경우 more를 누르면 다른 메뉴가 나옵니다. 

dabr의 특징

  1. 글이 140글자가 넘어갈 경우 자동으로 잘립니다.
  2. 링크주소가 길어서 글이 140자가 넘는 경우에는 bit.ly를 통해 주소를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3. Twitpic, Mobypicture, Yfrog 등의 링크가 있으면 사진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4. 자신이 follow하고 있는 사람은 'friends'에서 볼 수 있습니다.
  5. 'twitpic'이라는 메뉴가 있으나 작동하지 않습니다.

dabr리뷰

오즈로 트위터하기-dabr by Homo Ludens

 

Web 기반
공식사이트:
http://dabr.co.uk
트위터: http://twitter.com/da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