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Mashup

RSS2twitter - 블로그글을 트위터로

RSS2twitter는 RSS를 트윗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http://rss2twitter.com 에 접속한 뒤 'signup for free!'버튼을 눌러 가입을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

가입 후 로그인을 하신 뒤에 오른쪽에 있는 'Add account'버튼을 눌러 OAuth를 통해 Twitter계정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RSS의 추가는 'Add feed'를 누르시면 됩니다. 입력할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RSS Feed URL: RSS주소를 입력해주세요.
Include: 올라갈 트윗에 포함될 정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목&글 내용 / 제목만 / 글 내용만' 세가지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Update: RSS를 체크할 주기를 선택합니다.
Account(s) to update: 어느 계정에 트윗을 쓸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여러 개 등록했다면 여러 곳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Prefix updates with (optional): 올라갈 트윗 앞에 짤막한 단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 없다면 비워두세요.
Include only updates with (optional): 입력된 내용이 포함되는 글만 트윗하는 기능입니다. 필요 없다면 비워두세요.
Exclude updates with (optional): 위와는 정반대로 입력된 내용이 포함되는 글만 빼고 트윗하는 기능입니다. 필요 없다면 비워두세요.

RSS2twitter의 특징

  1. 트윗으로 보낸 글이 얼만큼의 유입이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한글이 깨지지 않습니다.(분석화면에서만 깨지고 트위터에서는 제대로 나옵니다)
  3. 비슷한 서비스인 Twitterfeed보다 훨씬 빠릅니다.(Twitterfeed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옮기는 걸 추천합니다)


실제 트윗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Web 기반
공식사이트: http://rss2twitter.com

트위터: http://twitter.com/rss2twitte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