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Mashup

TBUZZ - 언제어디서나 트윗하기

TBUZZ웹사이트를 트윗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http://tbuzz.arc90.com에 접속한 뒤 북마클릿을 브라우저에 추가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BUZZ접속 → TBUZZ버튼 오른쪽클릭 → '링크 북마크하기' 또는 '즐겨찾기 추가' 하시면 됩니다.

TBUZZ의 기능

자신이 트윗하고 싶은 페이지에서 미리 즐겨찾기에 등록해둔 TBUZZ를 누르면 창이 뜹니다.

01

창이 뜨면 먼저 Login을 눌러 OAuth를 통해 로그인을 하신 뒤 글을 쓰고 Update를 누르면 됩니다. 웹페이지의 주소는 자동으로 bit.ly를 이용해 줄여줍니다. 한번 로그인하면 자동저장되니 개인컴퓨터가 아니라면 꼭 Logout을 누르세요!

TBUZZ의 특징

  1. TBUZZ창을 보면 Twitter에서 누가 이 페이지에 대해 이야기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다른 사람의 트윗에 Reply를 눌러 댓글도 달을 수 있습니다.
  3. 안되는 것 많은 IE에서도 완벽하게 됩니다.
  4. 글을 드래그하고 TBUZZ를 실행하면 드래그한 부분을 트윗할 수 있습니다.
    (한글은 깨져나오는데 트위터에서는 제대로 나옵니다.@mckabi님의 제보)

TBUZZ 리뷰

모든 웹페이지에서 트위터를 할 수 있다??? by Webplantip.com

TBUZZ의 응용

TBUZZ를 이용하면 블로그에 '이 글 트윗하기'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이미지나 글에 링크를 TBUZZ의 소스로 걸으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이 블로그에서 쓰고있는 트윗버튼입니다.

Web 기반
공식사이트: http://tbuzz.arc90.com
개발사 트위터: http://twitter.com/arc90

소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