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Guide

트위터 기본설정하기

트위터 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바로 글을 쓰셔도 상관없지만... 그전에 몇가지 바꿔야 할 설정이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 위에 Settings를 눌러 설정페이지로 갑니다.1. Account
Username과 ID, 이메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ID수정이 가능하단 점이 참 신기하죠?)
그 아래 꼭 수정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Time zone, 즉 '시간대'입니다. 기본설정(?)은 하와이로 되어있으니 한국이시라면 'GMT+09:00'인 Seoul로 바꿔줍시다.
아래 내용들은 적으시면 좋고... 안적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래도 적어놓으면 더 좋겠죠?
그리고 아래쪽 'Protect my updates'에 체크하시면 자신이 허용한 유저만 자신의 트위터페이지를 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사람은 매건폭스죠.
모두 원하시는대로 바꾸셨다면 잊지마시고 맨 아래 Save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Password
그 다음 Password 탭에서는 비밀번호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3. Devices

세번째, Devices 탭에서는 핸드폰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만... 한국은 지원하지 않으니 그냥 넘어갑시다...ㅠㅠ
미국,영국(일부),캐나다,독일,스웨덴,인도 등의 나라에서 지원합니다.

4. Notices
Notices 탭에서는 이메일알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Auto Nudge는 앞의 폰과 관련된 문항이므로 일단 넘어가고요ㅠㅠ
New Follower Emails는 Follower가 생길때마다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Direct Text Emails는 Direct Message가 들어왔을때마다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mail Newsletter는 트위터의 업데이트사항을 메일로 알려주는 뉴스레터입니다.
역시 맨 마지막 Save버튼 까먹지 마세요:)
참고로 현재 저는 모두 꺼놓은 상태입니다. 전 차라리 제가 직접 확인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5. Picture
Picture탭에서는 프로필 사진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밋밋한 저 기본사진보다는 다른 사진이 훨씬 좋겠죠? 700Kb이하의 JPG,GIF,PNG 형식으로 올리신 후 꼭! Save버튼을 누르셔야 바뀝니다.

6. Design
01
마지막 탭인 Design에서는 자신의 트위터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위의 12개의 이미지들을 누르시면 각각의 테마로 바뀝니다. 저는 한동안 맨윗줄의 맨 오른쪽 디자인을 사용했었습니다.
왼쪽 아래의 'Change background image'를 누르신 후 그림파일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아래 'tile background'에 체크하시면 배경이 반복됩니다.
오른쪽의 'Change design colors'는 각각의 색깔을 바꾸는 것입니다. 배경색,글자색 등의 색깔들을 원하시는 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인터넷에서 색상표를 참고해주세요.
Save Changes버튼 꼭 누르셔야 바뀝니다:)

트위터 기본설정은 여기까지 입니다.

'Twitter > Gu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사용법(Howcast)  (2) 2009.07.15
트위터 기본사용법+α  (2) 2009.06.23
트위터에서 다른유저들과 대화하기  (6) 2009.06.19
트위터 가입하기  (4) 2009.06.05
트위터? 그게 뭔데?  (26) 2009.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