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

트위터는 지금 한글화 진행중?!

어제 저는 @ahahara 군에게 트위터의 Privacy페이지가 한글[각주:1]로 뜬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Posted using Mobypicture.com

믿기지않는 사실에 확인해본 결과 번역중인 '개인정보보호정책'페이지가 떴습니다.
지금, 번역이 전부 되지는 않았지만 꽤나 놀라운 사실입니다. 이에 저는… 한글화에 대한 정보를 찾으려 웹을 돌아다녔지만, 겨우 찾아낸 건 어느 외국블로그의 글이였습니다.

트위터는 더 많은 번역작업중이다.
트위터는 현재 다음과 같은 언어로의 번역작업을 하고있다. – 독일어,프랑스어,인도네시아어,이탈리아어,일본어,한국어,터키어

위 글이 올해 6월4일에 올라온 글인데, 영 신뢰는 안갑니다(…)
그런데 'Korean'이 들어가 있길래 트위터 공식 번역페이지에서도 찾아봤지만... 역시 없습니다.
어떻게 저 블로그에서 한국어를 캐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한글화가 진행중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되면 궁금한 점은 누가 트위터 한글화를 하느냐인데… 사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어제 고생해서 트위터 번역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모아놓은 페이지를 찾아냈습니다.

이제 다 찾았다고 생각하고 위의 페이지에 들어가본 결과 저는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는 사람들은 아직 없는 것 같더군요. 현재 진행중인 인도네시아어하고는 완전 딴판입니다ㅠ

제가 나름대로 찾은 건 여기까지입니다. 그래도 이만하면 한글로 된 twitter.com 페이지를 기대해도 되겠죠?

덧) 한글화가 되면... 눈꼴사나운 twtkr을 소개하지않아도 된다는 사실!+_+

  1. 한국에서 로그인 풀고 들어가셔야 나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