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Tip

기업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③

기업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②에서 이어집니다.

팔로우관리

개인계정이 아닌 기업계정은 대부분 팔로우를 많이 하는 곳도 있지만 골라서 하는 곳도 있을 겁니다. 그럴때 유용한 서비스들을 모아보았습니다.

TweetGuru Multi Follow

능력자(!)이신 @xguru님께서 만드신 서비스로 여러명을 새롭게 팔로우 하는데 사용합니다. 각 ID별 구별은 띄어쓰기나 ','를 사용하면 다음 박스(?)로 이동하게 됩니다. 최대 20명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21명째 안된다고 화내지 마시길ㅎㅎ

01

Refollow

Refollow는 새롭게 누군가를 팔로우를 하기보다는 이미 있는 팔로윙,팔로워들을 관리하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먼저 'Show me'에서 팔로윙,팔로워를 all을 눌러 모두 불러옵니다.그 뒤에는 맨 위 빨간색 박스의 옵션으로 필터링을, 그 아래 파란색 박스의 옵션으로 정렬해서 원하시는 목적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팔로우,언팔로우 또는 블럭등을 할때는 왼쪽에서 선택 후 오른쪽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한꺼번에 여러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Doesfollow

Doesfollow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두 계정이 팔로우관계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아이디를 입력하고 'Check'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는 주소창에 'http://doesfollow.com/아이디1/아이디2'를 쳐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제가 화살표한 'Wonder if~'를 누르면 바꿔서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01

DM한꺼번에 보내기(Tweetguru Multi DM)

역시 @xguru님이 만드신 툴로 DM을 한꺼번에 여러명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01

여기까지... 일단 '기업트위터 사용에 유용한 서비스들'시리즈(?)를 마감합니다.
새로운 요청이 있으면 아마 '기업트위터 사용에 유용한 서비스들④'가 나올 것 같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