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tter/Tip

기업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①

요새 (아마도?) 기업 트위터가 부쩍 늘었지요;;;
저번 주 토요일엔 기업 트위터 운영자들끼리의 모임도 홍대에서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기업트위터 운영자…로 참가한 건 아니고요;; 이것저것 소개해 주기 위해서 갔습니다. 이 글은 그곳에서 제가 유용한 서비스로 소개한 것들을 정리해서 올린 글입니다:)

모니터링

키워드(Hootsuite)

트위터에서 사람들이 기업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궁금할 겁니다. 그럴 때 단순히 트위터 검색에 기대는 것보다 Hootsuite를 추천합니다.(HootSuite - 화려한 기능을 가진 클라이언트)

01

다른 계정(Hootsuite)

트위터 내에 경쟁회사가 있거나 예의주시해야 할 사람이 있다면, Hootsuite내의 그룹기능을 추천합니다.

01

hootsuite실제로 만들어 본 모양입니다. 생각보다 잘 찾아내는 듯 합니다.

링크검색(backtweets)

혹시 트위터에서 회사의 홈페이지, 블로그 등등에 대한 링크에 대한 언급이 있는지 검색하는 툴도 있습니다. 여러 곳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bacttweets를 추천합니다.

backtweets검색창만 있는 단순한 구성으로 검색을 해보면 그 진가를 잘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입력한 'ludens.co.cc'뿐 아니라 줄인 주소들도 검색됩니다.[각주:1] 그리고 중요한 기능이 바로 RSS입니다.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 곳에 RSS버튼이 있고, 구독하면 손 쉽고 빠르게 새로운 글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는 '기업 트위터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들②'로 이어집니다:)

  1. 지금까지 확인한 것들은 tinyurl,bit.ly,is.gd,ow.ly,url4.eu,disq.us 등입니다. [본문으로]